본문 바로가기
하고 싶은것/건강한 집밥

[간식] 초당옥수수로 마약옥수수 만들어보았어요/초당옥수수 삶는법

by *수수부꾸미* 2022. 6. 1.
반응형

초당옥수수 초당옥수수하며 다들 맛있다고 해서 저도 한번 구매해보았습니다

옥수수이지만 과일같다는 그 초당옥수수입니다

가격이 만만치 않긴하지만 일 년에 1~2달밖에 못 먹고 게다가 Non-GMO라서 옥수수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에게 주기 안전하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처음 예약해서 구매했습니다

 

반응형

초당옥수수는 1990년대 미국에서 처음 개발된뒤 일본을 거쳐 한국에 소개된 제품이에요

전 강원도 강릉시 초당이 원산지인줄 알았네요

초당이라는건 당도가 찰옥수수보다 2~3배가량 높아서 초당(超糖)이라는 이름이 옥수수 앞에 붙었다고 합니다

그냥 먹어도 진짜 맛있더라고요. 생식이 가능한 당도 높은 채소인거죠

그냥 먹어도 맛있는 옥수수를 마약옥수수로 만들었더니 아주 그냥 죽여줍니다

마약 옥수수 준비재료

옥수수 2개, 마요네즈 2T, 버터 2T, 설탕 1.5T, 고춧가루, 파마산 치즈 약간씩

초당옥수수는 겉 껍질을 벗긴 후 흐르는 물에 알맹이 사이사이가 잘 샤워되도록 씻어줍니다

오래 씻을필요까지는 없어요

그런 다음 뚜껑을 덮고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려 익혀줍니다

익힌 옥수수에 마요네즈를 골고루 붓으로 발라줍니다

마요네즈를 다 발라주었으면 칼로 3등분해줍니다

일반 옥수수보다 훨씬 속대가 부드러워서인지 칼로 쉽게 잘 잘리더라고요

집게로 옥수수를 잡고 자르면 손에 마요네즈도 묻지 않고 자를 수 있습니다

약불에 프라이팬을 오리고 버터와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으면 마요네즈 묻은 옥수수를 올려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마요네즈가 버터를 만나 고소함을 더욱 극대화시켜줍니다

버터가 옥수수에 어느 정도 스며들었다 싶으면 이제 꺼내어주고 위에 고운 고춧가루와 파마산 치즈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완성된 마약 옥수수입니다

그런데 옥수수에 수분이 특히 많은 초당옥수수라 먹기가 쉽진 않더라고요

사료용 옥수수인 노란 옥수수는 수분기가 많지 않아 그냥 팍팍 먹을 수 있고, 강원도 찰옥수수는 알알이 떼내어 먹을 수 있는는데 초당옥수수는 그 중간 형태라 먹기가 어려워요 

초당옥수수는 그냥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먹거나 그냥 먹는 방법을 택해야겠어요

 

그래도 딸내미와 저는 너무나 맛있게 먹었어요

아들은 처음 보는 형태라 그런 건지 한두 개 먹고는 안 먹네요

딸은 먹는 것도 좋아하고 새로운 것에도 흥미가 많아 잘 먹었어요

어떤 형태로 먹어도 맛있는 초당옥수수

그 고유의 맛은 역시 그냥 쪄서 먹는 겁니다

단! 물에 푹 담가 익히는 것은 절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을 밑에 놓고 삼발이에 옥수수를 올려서 찌거나,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2,30대 분들이 초당옥수수를 많이 구매한다고 하더라고요

색다른 식감으로 어쩌다 한번 먹는건 괜찮지만 꾸준히 먹게 되지는 않을것 같아요

저는 찰옥수수가 더 나아 다음번엔 대학 찰옥수수 사서 먹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