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고 싶은것/건강한 집밥

[매일반찬] 표고버섯요리,표고버섯볶음 굴소스 없이 간장으로 맛낸 맛있는 밑반찬

by *수수부꾸미* 2022. 5. 3.
반응형

지난주에 장 보았을 때 표고버섯이 저렴해서 한봉 사 왔어요

뭘 만들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아들친구 엄마가 제가 식혜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대서 오늘 오라고 했어요

워낙 요리에 젬병인 언니인지라 밑반찬 하나 만들어주고 싶어서 어제 표고버섯볶음 만들었어요

매번 적게 만들다가 두 집 더 줄 거 만드느라고 꽤 많은 양을 만들었어요

 

반응형

표고버섯볶음 만들 때 굴소스 넣어 만드는데 이번에는 굴소스 안 넣고 간장만 넣고 만들었어요

국물도 자작하게 있어서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다시 꺼내어 먹을 때 국물도 좀 넣고 해서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으면 좋습니다

표고버섯볶음 준비재료 

표고버섯 20개, 양파 1개, 당근 한 줌, 다진 마늘 1T, 대파 1대, 식용유 3T, 간장 5T, 맛술 2T, 올리고당 2T,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T, 깨 약간

표고버섯은 밑동을 좀 잘라주고 씻은 후 채 썰어주세요

제가 산 표고버섯은 아주 통통하고 싱싱한 게 아니어서 데치지 않고 사용했는데요

통통하고 비싼 표고버섯이라면 채썰기 전에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쳐준 후 물기를 살짝 짠 후 채 썰어 준비해줍니다

양파와 당근도 채 썰어주세요

궁중팬에 표고버섯, 양파, 당근을 넣고 양념(다진 마늘, 식용유, 간장, 맛술, 올리고당,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줍니다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 10분 정도 재워줍니다

물 50ml를 넣고 중불에서 볶다가 양파가 익으면 대파를 송송 썰어서 넣어줍니다

다시 한번 볶아 대파가 숨이 숙으면 불을 끄고 참기름과 깨를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입니다

언뜻 보면 표고버섯덮밥용처럼 보이지만 일반 밑반찬으로 먹어도 좋은 표고버섯볶음입니다

굴소스를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밑반찬이면 보통 국물은 없는데 이렇게 자작하게 국물이 있어서 촉촉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들친구 엄마들 2명이 놀러 와서 식혜도 해 먹고, 잡채도 해서 같이 점심 먹고 싸주기도 했어요

전 왜 음식 해서 나눠주는 게 그렇게 좋은지 모르겠어요

신랑은 늘 왜 남에게 퍼주기만 하냐고 하는데 전 그게 좋아요

맛있는 건 나눠먹어야죠

그리고 한번 만들면 절대 조금은 잘 못 만들어서 더욱 그래요

이번에 3,000 원주고 산 표고버섯을 정말 알뜰하게 다 사용했어요

3,000원이지만 절대 3,000원어치가 아닌 3만원어치의 값어치를 한 표고버섯

다음에도 맛난 반찬 만들어서 나누고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