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고 싶은것/건강한 집밥

[분식] 식혜떡볶이, 학교앞 떡볶이 어쩌다사장2 보고 만들어봤어요

by *수수부꾸미* 2022. 4. 22.
반응형

어제는 어쩌다 사장 2가 하는 날이었죠

안 봤었는데 채널 지나가다가 우연히 보게 되었다가 시즌1부터 다시 정주행 했어요

너무나 재밌더라고요

중간중간 나오시는 게스트분들의 특별 메뉴도 눈여겨보게 되는데요

그중에서 박효준 님의 식혜떡볶이를 보게 된 거예요

 

반응형

아이들도 신기해하더라고요

식혜 넣고 떡볶이를 만들면 어떤 맛일지 궁금하대요

그래서 만들어보았습니다. 마침 제가 집에서 만든 식혜도 충분히 있었거든요

전 식혜~~ 집에서 만들어먹는답니다

식혜 떡볶이 준비재료

떡볶이 떡(쌀) 300g, 사각어묵 2장, 대파 1대

양념-식혜 250ml, 고추장 2T, 간장 1/2T

팬에 고추장, 간장, 식혜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식혜는 밥알이 들어가지 않게 체에 밭쳐서 넣어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고 어묵은 한입 크기로 썰어서 넣어줍니다

떡볶이 국물이 걸쭉해지면 거의 완성되어 가는 겁니다

대파는 가위로 어슷 썰어서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정말 초간단 떡볶이 레시피입니다

딸내미와 아들과 함께 먹었는데요

아들은 자신의 취향은 아니랍니다

몇 개 먹고 안 먹겠다네요

그런데 딸내미가 맛있다며 폭풍 흡입합니다

초등학교 앞에서 팔던 떡볶이 맛이 난다며 잘 먹어요

저도 어렸을 적 먹던 떡볶이가 생각나더라고요

요즘은 어렸을적 먹던 그런 떡볶이집이 많이 없어 찾기 힘든데 이렇게라도 제가 만들어 먹으니 좋네요

여러 가지 양념 넣지 않고도 맛있는 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맛이 궁금하신 분들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의외로 맛있는 맛이 놀라실 거예요

오늘 아이들 하교 후 간식은 떡볶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